라이프 정보 Tip/요리

계란 이쁜게 잘까는 방법

B_2 2023. 2. 24. 16:44
반응형

삶은 계란 너무 좋아합니다. 그런데 삶는 게 너무 귀찮고 힘들어요 시간도 봐야 하고 여간 힘든 게 아니네요 그래서 계란찜기 구매했는데 너무 편하게 쓰고 있어요 물 양 조절만 하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면서 완성됩니다.

계란 잘까지는 방법 먼저 알아볼게요
냄비 물에 삶은 계란을 만들던 계란 찜기에 만들던 똑같아요
처음부터 냄비에 물 넣고 계란 넣고 물 끓이면 안 돼요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으세요
계란찜기도 똑같아요 물 넣고 조리버튼 누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란을 넣으면 돼요
 

 
자 물이 끓기 시작해서 계란을 넣었어요 뚜껑 닫고~ 기다리면 맛있는 계란 완성되게 기도

 
 
계란찜기에 함께 들어있던 물컵 밑에 바늘 같은 게 달려 있는데 계란에 구멍을 뚫어 주라고 되어 있는데 안 뚫어도 될 거 같아요 ㅎㅎ 조리가 완성되면 찬물 담그거나 찬물 샤워시켜 줍니다.

 
 
 
뒤에 계란 껍데기 잘 벗겨진 거 보이시나요? 저녁 메뉴가 떡 만둣국이라 저는 삶은 달걀 따뜻하게 먹으려고 같이 넣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한번 드셔보세요

 
 
처음에 계란을 안 좋아했어요 왜냐 맛있게 삶는 방법을 몰라서였어요 맛이 별로인 계란을 먹으니 싫어하게 된 거예요 계란을 맛있게 바로 막 삶아서 먹어본 후로 마트에 가면 계란 2판씩 구매합니다. 엄청 먹고 있어요  처음부터 차가운 상태에서 서서히 온도가 올라가면 껍질이 계란에 들러붙어서  계란 까는 게 힘들고 모양도 안 이쁘고 계란 맛도 없는 거 같아요 물이 뜨거운 상태에서 계란을 넣으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