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정보 Tip

Qoo10 배송 진행 사항 확인 방법 해외직구 배송진행사항 확인 방법

B_2 2021. 1. 20. 10:17
반응형

 해외 직구를 하면서 배송이 느린지 알게되어 몇자 적어 봅니다.

우선 중국에서 인천으로 넘어오는 시간은 엄청 빨리왔어요 14일 오후 6시 지나서 주문 했는데 15일 오후 9시쯤 도착

문제는 관세청에 들어가서 주말까지 15,16,17,18,19일 5일이나 통관심사를 하게되네요.

19일 오후 6시 49분 통관신사완료 

Qoo10에서 발송을 시작하면 배송 번호가 오는데요. 관세청에 들어가 있으면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검색자체가 안되죠.

답답 하신분들은 아래 순서대로 검색해 보세요

검색창에 유니패스 검색하세요 

unipass.customs.go.kr/csp/index.do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유니패스 검색하시면 관세청 클릭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화물진행정보 있어요

M B/L - H B/L 선택하시고

가운데 같에 운송장번호 입력하시면 되요 엔터!

M B/L - H B/L

통관심사 완료까지 진행되면 택배사에서 배송을 시작합니다.

그럼 택배사 운송장번호로 택배를 조회 할수 있어요~ ^^ 

저는 오늘 받을수 있을거 같네요 날수로 6일 걸린듯 

다른분들은 더 오래 걸리시는 분들도 있던데 다행입니다. 

관세청에서는 왜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궁금하네요

중국에서 우리 나라로 넘어오는건 빠른데 관세청에서 검사? 심사 기간이 오래걸림.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수출? 하는건 빨리 가는데 해당 나라에 도착해서 관세청 들어가면 늦려지는지 궁금해지네요. ㅎㅎㅎ

 

아무튼 주문하신 택배 잘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