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정보 Tip

목, 등, 허리, 통증 │통증 근육뭉침 담결림 해결 했어요!

B_2 2020. 10. 5. 16:16
반응형

통증
통증
허리 통증

해결!

Photo by Angélica Echeverry on Unsplash



날씨 많이 쌀쌀하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얼마전 뒷목에 담이 오셔서 엄청 고생 했어요 나이 먹을수록 이제 몸이 슬슬 아픈게 세월가는게 이런 건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검색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많이 불편하시죠? ^^

제 증상은 목을 좌우로 돌릴수가 없을 정도 였구요. 운정할때 좌우~ 봐야하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그리고 특이 증상으로는 밥먹을때 음식물을 삼킬때 뒷목이 땡기며? 확 뭉치면서 목전체에 통증이와서 밥먹는 것도 고통스러웠어요. 저는 웬만해서는 병원을 잘 안가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이대로 놔두면 목 못쓸거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통증이 대단했답니다. 그래서 바로 다음날 병원갔어요 병원은 회사에서 가까운 한의원을 갔는데 어릴때 다리 삐끗했을때 침 맞을때 놀라서 식은 땀이나고 어지럽고 해서 치료를 중단했던 기억때문에 못갔는데 이번 통증이 저를 한의원으로 이끌었어요. 간단한 질료를 받고 물리치료와 침을 맛았어요 이틀 병원다니며 침이랑 물리치료 받았어요 집에서는 안쓰던 목 안마기로 자기전 근육을 풀어주고 저주파 치료기도 했어요.

병원 많이 다녀 보신분이나 물리치료 받아보신 분들은 치료 순서 잘아시죠?  ^^ 

처음에는 아픈 부위를 따뜻한 찜질을 해줘요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항을 했어요 그다음으로는 신기하게 몸에 붙이지도 않고 저주파 치료를 했어요. ^^ 다음은 침을 맞고 침에 선을 연결해서 전기 자극을 주더라구요 이것도 신기했어요 침은 처음에 따끔 거린거 말고는 괜찮았어요 치료 다하고 나오는데 몸이 녹은한게 너무 좋았답니다

몇일전에도 어머니 집있는데 등이랑 허리랑 뻐근했는데 머릿속으로 몇일고생하겠다 걱정이 들면서 아프기 싫다 싫어!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이 어머니 집에 찜질기가 있더라구요 바로 등과 허리를 지졌더니 좋아졌어요 앞으로 아플껄 대비해서 전기 찜질기 하나구매 해야겠어요
진짜 좋아요.

다음에 갑자기 아프면 응급처치로 사용하려고 찜질기 구매했어요. 저주파랑 마사지기는 집에 있는걸로 쓰고요. 아! 부황기도 하나 사고싶네요 ^^ 얼마나 쓸지는 모르겠지만 집에있으면 종종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몸이 예전같지 않네요 ㅎㅎㅎ

Photo by Jesper Aggergaard on Unsplash

 

1. 따뜻한 찜질기로 아픈 부분의 근육을 적당히 따뜻하게  해준다. 

2. 저주파 치료기로 근육을 풀어준다.

3. 작은 마사지기로 근육 마사지를 해준다..


날이 많이 추워지는데요 건강관리 잘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