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정보 Tip

하이샤시 DIY 수평 혼자 고치기 샤시 높이 조절

B_2 2021. 11. 18. 10:16
반응형

겨울준비 청소를 하면서 베란다 창문을 보고 있는데 이게 웬일입니까?
베란다 창문을 닫는데 뭔가 이상하네요 ~

아래 부분은 붙어 있는데 위로 올라갈수록 문틈이 벌어지네요...

 

준비물 샤시를 들어서 고정시킬 적당한 크기의 받침대
길이가 길고 손잡이는 얇은 십자드라이버
길이가 짧으면 돌릴 때 힘을 많이 써야 되고 손잡이가 두꺼우면 안쪽에 나사 맞추기가 힘들어요



 

문을 살짝 들어서 받침대를 놓어요 살짝 떠있는 상태가 되게요

 

 

아래 보시면 구멍이 있는데요 위쪽에 동그란 홈 부분으로 드라이버를 수평이 되게 하면서 넣어서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보시면서  나사에 맞았는지 느낌으로 알아내셔야 해요 ^^ 오른쪽으로 돌리면 샤시 바퀴가 나오게 돼서 샤시가 올라가고 왼쪽은 그 반대로 바퀴가 들어가 샤기가 내려가게 돼요

저는 한쪽만 조절했습니다. 위쪽 아래쪽  샤시가 홈에 걸리는 부분이 적당하게 되어 있어야 하니 확인하시고요 

그래도 저는 대략 비슷해졌네요 

올해 겨울은 많이 춥다고 하던데 조금은 효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집에 오래된 창문이라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