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로나-19 무기력, 우울할 때 심리지원 서비스 받아보세요 보건복지부

B_2 2021. 8. 10. 11:14
반응형

 

전세계가 코로나때문에 힘든 시기 입니다.

저는 몇달전부터 무기력? 하다는 기분이 들고 우울한 기분도 생기고 마음이 이상해요.

그냥 몇일 지나면 좋아 지겠지? 생각했는데 몇달이 지나도 무기력증이 심해지고 있어요. 도움이 필요해요.

그래서 찾아보니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해요

우울하고 무기력할때 도움받아보세요 

코로나19 국민 정신건강 실태조사 결과 

 

저만 무기력하고 우울한게 아니였네요...

실태조사 결과 정신건강 지표가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20대~ 30대가 

우울 평균점수, 위험군 비율이 가장 높아 졌데요.

 

자살생각또한 20대, 30대가 높았고 여성 보다는 남성이 자살생각을 많이 하고있네요.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 www.mentalhealth.go.kr

자가검진 받아봐야겠어요.

 

 

 

전신겅강자가검진 앱 - 우울증 불안장애 스스로 자가검진

마음프로그램  - 트라우마, 불면증, 심신 안정을 돕는 프로그램

 

마성의 토닥토닥 앱 - 부정적인 상황 인식 등 마음을 토닥토닥 해보세요 .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심리 상담을 받아보실수 있데요.

 

기록도 남지 않는다고 하네요.

 

3월말까지 운영 계획에서 연말까지 연장 운엽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