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후기

장수풍뎅이 키우기 세트 입양 이름은 풍풍이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귀엽다 꼬마 풍뎅이 장수풍뎅이 키우는 법

B_2 2023. 11. 27. 10:18
반응형

올여름 꼬마 풍뎅이 입양 

올여름 아이가 풍뎅이 키우고 싶다고 해서 암놈 수놈 한쌍을 인터넷으로 입양했어요 

우리 집 새로운 가족 ^^

 

장수풍뎅이 사육 준비물

  • 사육통 - 통풍이 잘 되고, 적절한 용기를 선택합니다. 풍뎅이가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이 필요해요. 저는 인터넷으로 풍뎅이랑 같이 사육통을 구매했어요.
  • 나무 조각 - 나무 덩어리나 나무 조각을 넣어주면 좋아요.
  • 톱밥가루 흙 - 풍뎅이가 낮에는 흙 속에 숨어 은실 할 수 있는 역할을 해요.
  • 먹이 - 풍뎅이는 나무 수액을 먹이로 하지만, 집에서 사육할 때는 풍뎅이용 젤리를 사용해요

 

저는 애벌레가 아니고 성충 2마리를 입양 했어요

풍뎅이 이름은

풍풍이 뎅뎅이로 정했어요

멋지네요~

 

 

장수풍뎅이 사육방법

사육통에 새로 구매한 톱밥가루 흙 3/1 정도 깔아주고 분무기로 촉촉하게 뿌려 줬어요 

그리고 같이 구매한 풍뎅이 먹이 젤리를 넣어주면 끝.

 

주기적인 관찰

풍뎅이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청소해 주고 톱밥 흙, 먹이를 교체해 주세요.

 

번식 환경 조성

번식을 원한다면 성충 암놈, 수놈을 입양하세요.

사육통을 톱밥 흙을 교체해 줄 때 손으로 살살 살펴보면 흰 알을 발견할 수 있어요

 

알을 풍뎅이 구매할 때 넣어 왔던 동그란 통에 톱밥 흙을 넣고 흙 안쪽에 넣어주고 분무기로 습도를 보충해 줘요 

저는 20개 넘게 알을 찾아서 넣어 놨는데 다른 알은 없어지고 두 마리 애벌레가 깨어났어요^^

장수풍뎅이 키우면서 

밤에 자고 있으면 다다다다 소리가 나요.

아마도 비행을 하기 위해 날갯짓하는 거 같아요 놀라지 마세요.

처음 받은 날부터 아이가 너무 좋아했는데

얼마 전에 수놈 풍풍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너갔습니다.

큰 아이가 10살인데 눈물 흘리며 슬퍼했어요.

 

뎅뎅이만 남았는데 추울까 봐 사육통을 이불로 덮어 주고 있어요 더 추워지면 풍풍이 따라 무지개다리 건너겠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