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에어컨 안 나오면 셀프 점검

B_2 2022. 7. 13. 12:40
반응형

자동차 에어컨이 안 나와요~

에어컨 틀어도 안 나와서 보닛을 무작정 열고

에어컨 가동 중인데 팬이 안 돌아간다면  

 

 

 

휴즈 박스

열고 에어컨 휴즈 찾아서 뽑아 본다.

끊어져 있다. 교체

 

 

 

 

아직 팬이 안 돌아간다.

팬에서 전선이 나와서 연결되는 부분이 있다. 

레지스터가 이상 할 수 있다. 뜯어본다.

 

 

 

역시나 레지스터 고장

금이가고 떨어져 있다. 

바로 주문!

 

 

 

제품 도착!

쪄 죽겠다. 

빨리빨리 교체!

 

 

 

점검 결과 

  • 휴즈 파손 교체
  • 에어컨 팬 레지스터 파손 교체

두 가지는 셀프로 교체했다. ㅎㅎ

 

하지만.

에어컨은 안 나온다.

정비소를 방문해 점검 결과 에어컨 휴즈가 자꾸 끊어져서 컴프레서 쪽에 이상인거 같다고 한다. 

요즘 출시되는 차는 콤프레샤 컨트롤 밸브가 있어 교체해보면 되지만 

2009년 오래된 차라 컨트롤 밸브 따위는 없단다.

콤프레샤 교체하고 에어컨 빵빵하게 잘 나온다.

 

  • 엔진오일 교체
  • 에어컨 콤프레샤 교체

40만원이 날아간다.~

 

그래도

휴즈도 갈아보고 레지스터도 교체해봤다. ㅎㅎ

셀프로 정비해보고 싶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셀프 정비소도 알아보고 했는데.

정비소에서 정비하는 모습 보니 내가 할 수 없는 일이었다는 걸

알았다.

 

 

 

반응형